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자주찾는질문에 대한 안내입니다- (FAQ)

넥의 변화에 대한 판단 그리고 악기셋읍관리
제목 넥의 변화에 대한 판단 그리고 악기셋읍관리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07-11-02 16:43:3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594
  • 평점 0점

넥의 변화에 대한 판단(참고 사항)  
넥이 아래나 위의 부드럽고 자연적인 카브상태로 변화되는 것은 넥이 그 주위의 환경(습도, 온도)에 적응해 가고 있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문제는 아닙니다.

목재는 공기상태의 습도와 온도에 따라 자체 세포내의 작은 기공이 흡습, 방습을 하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전체 부피가 늘어나고, 건조하고 높은 온도의 겨울철(특히 아파트)에서는 전체 부피가 줄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많은 싸구려, 저질제품의 넥은 나쁜 넥재료/건조상태 의 부실, 넥 제작공정의 부실,트러스로드설치시의 부실, 기술부족등등....여러가지 부실한 상태로 넥이 트위스트나 아리랑(꾸불 꾸불)상태로 변화 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러한 경우에는 Trusss rod로 조정자체가 불가능한 불량제품이 됩니다..

따라서 기타를 구입하시는 경우 너무 가격에만 집착하셔서 같은 모양이라고 다 같은 품질로 판단하시는 것은 곤란합니다.. 특히 넥의 내구성과 그리고 품질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읍니다.

그리고 본인이 넥조정 그리고 악기전체 셋업을 잘 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구입후 향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받을수 있는지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고려해야 합니다.

기타는 계절별 넥의 조정 사용현의 게이지에 따른 셋읍등 지속 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고려하시어 제품구입시는 목재(특히 넥의 목질/안정성/ 품질)의 상태와 더불어 향후 지속적이 사후관리를 받을수있는 구입처인지를 고려하시는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뮤직파크에서 취급 판매되고있는 제품 (엑스텍/ PRS/ TAKAMINE등)을 구입하실 경우, 사후관리는 안심하십시요...
많은 분들이 셋읍에 대한 기준과 방법을 몰라 불편한 상태에서 기타를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뮤직파크에서 구입한 기타 애용자분들은 언제라도 몇번이라도 뮤직파크를 방문하신다면, 편안한 연주를 위해서 셋업을 봐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